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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d6OJWdUqkOM

이 포스트의 취지

배력장치가 맛가도, 시동이 꺼져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의 기본 구조는 아래와 같다.

페달을 밟기 전에는 배력장치가 흡기 부분에 연결되어 공기가 계속 빨린다. 그렇게 배력장치 내부가 낮은 기압으로 유지된 상태에서 페달을 밟으면

공기가 유입되면서 배력, 힘을 더한다. 그렇게 오일을 밀고, 오일에 밀린 패드디스크를 눌름으로써 제동하게 된다.
만약 시동이 꺼지거나 어떠한 문제로 인해, 배력장치 내부가 낮은 기압으로 유지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을까?

이미 맨 위에 적어놔서 알겠지만, 브레이크는 된다. 다만 배력이 안 되기 때문에 세게 밟아야겠지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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